TBS뉴스센터
- 경남형 주민참여예산 지역주도형 사업 선정
통영시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7월 19일 통영시청 강당에서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을 내고 제안 접수된 안건과 예산편성 과정에 대해 심의 조정하는 구실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읍면동 지역회의의 심의를 거쳐 나온 8건의 지역주도형 사업 가운데 토론을 거쳐 ▲광도면의 광도천변에 계절 꽃길을 조성하여 시민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와 여유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 ▲욕지면의 관광용 모노레일과 연계한 일주도로변과 전망대 및 쉼터에 이국적인 꽃길을 조성하여 다시 찾고 싶은 욕지도를 만들기 위한 사업, ▲북신동 불법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 이동형 CCTV를 설치하여 깨끗한 마을조성을 위한 사업과 같은 지역특성에 맞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사업 3건을 뽑았다.
뽑힌 3건의 지역주도형 사업은 경남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0년도 경상남도 당초예산에 편성된다.
경남형 주민참여예산인 지역주도형 사업은 읍면동 단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을 대상으로 시군구별 3개 읍면동에 각 3천만 원 이내 사업에 대해 도에서 도와주는 사업인데 2019년도 지역주도형 사업으로 광도면 수국 꽃 길 조성사업과 한산면의 진두마을 LED 동백꽃밭 조성사업을 뽑아 9천9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