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수산1번지 통영, 청년 수산인들과 세계로 나아간다
통영시가 민선8기 수산물 수출시장 개척에 나섰다.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인 [SIAL PARIS 2022] 에 참가하여 통영 수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
[SIAL PARIS 2022] 은 30만 명이 넘는 바이어와 119개국 7,200여 개 사가 참석하는 등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꼽히는데, 통영시와 청년 수산인들로 구성된 이번 수출개척단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통영만의 우수한 수산물을 선보여 수산1번지 통영의 자존심 회복과 새로운 수출판로 개척에 나섰다.
이에 수출개척단은 박람회 기간 동안 하프셀 2건 16만불, 냉동굴 1건 2만8천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연말까지 18만불을 추가로 계약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바지락과 굴 수출관련 2건의 MOU체결과 58건 3,612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귀국하는 즉시 상담 바이어와 본격 협상을 추진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실제 수출계약 체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수산물 수출의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변화하는 해외 수산시장의 요구를 파악할 수 있었고, 통영 청년수산인들의 열정과 실력도 직접 느껴 통영 수산물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 이에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지속적으로 수산물 수출판로를 개척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확대 등 선순환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