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 김성렬((전)제석초 교장선생님), 조경웅(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기획행정국장)님 통영교육상 수상
제20회 통영교육상 시상식을 열었다.
12월 15일(금), 통영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원)장과 수상자 가족,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통영교육상 시상식을 열었다.
통영교육상은 교육활동, 봉사활동, 문화예술활동, 체육활동에서 통영교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사람들에게 주는 상으로 지난해까지 모두 37명이 받았는데, 올해에는 김성렬 (전)제석초등학교 교장과 조경웅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 기획행정국장이 수상자로 뽑혔다.
김성렬 수상자는 통영, 거제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에 41년간 근무하면서 통영교육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고, 특히,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여자배구부 우승, 제석초등학교 초대교장으로 학교발전 기틀을 마련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조경웅 수상자는 30년 동안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봉사정신으로 청소년들에게 바다 사랑 정신을 심어주며 해양 교육 발전에 헌신하고, 청소년 해양안전체험교실을 전국으로 확산해 해양 안전사고예방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재수 교육장은 “오랜 세월 동안 통영의 인재양성과 교육여건 개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정을 바치신 두 분 수상자들의 노고와 올곧은 삶에 깊이 감사드리며, 수상자 가족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