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 업무협약, 3월부터 운영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천영기)이 1월 25일, 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이사장 김순철)과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위탁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
올해로 12년째 성황 속에 운영되고 있는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는 전국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성웅 이순신 장군 리더십 교육과 한산대첩 승첩지 현장학습, 통영 자연경관 관람과 역사문화관광 체험하며 문화예술 도시 통영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는 상시학습(교육시수 16시간)인정과 완성도 높은 역사교육과 문화예술 공연, 전시, 체험으로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3월부터 12월까지 2박 3일 과정으로 모두 25기수, 1,351명이 연수를 받았는데, 이는 지난해에 견주어 25%가량 늘어난 것으로 참가자 접수를 시작한 지 채 1개월이 되기도 전에 연간 모집 인원이 조기 마감돼 참가하지 못한 희망자도 적지 않았던 인기 있는 역사문화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는 오는 3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열리는데 참가자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모집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안내, 홍보 자료는 2월에 전국 광역시도와 교육청에 나눌 계획이다.
앞으로 2년 동안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위탁운영을 맡은 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은 수익금 일부를 사회공헌 사업으로 돌리기 위해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과 지역 문화예술 사업을 찾아 벌여나가기로 합의했다.
이 밖에「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법인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이나 문화사업교육팀(055-646-0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