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8월 23일, 시청 강당에서 강석주 통영시장과 강혜원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들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여건과 동향을 살펴보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찾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통영시 경제지표와 체감경기가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의 여러 의견을 듣고, 불친절과 바가지요금을 뿌리 뽑고 기초질서를 지키는 것은 물론 민주 시민의식을 길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통영시 지역경제 동향에 대한 임우현 지역경제과장의 총괄적인 보고를 시작으로 행정과를 비롯한 8개 부서, 12개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 지역경제 활성 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으로 열렸다.
참석자들은 지역경제 문제점에 대한 솔직한 진단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친절한 손님맞이와 제값받기의 생활화, 불법 주정차 없애기,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열어가기와 같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내놓았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현재 통영시 지역경제는 전례 없는 비상 상황이다.” 며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우리 경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기회로 삼자”고 강조했다.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은 해당 부서별로 검토해 개선하거나 반영할 수 있는 것들은 세부 추진계획을 세워나가고 또한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시민이 느낄 수 있는 성과가 나타나도록 할 계획이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