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유럽, 미국에 이어 중국 수산물 시장 공략에 나서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수산물 수출 확대와 새로운 소비처를 찾기 위해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중국 청도에서 열린 ‘2024 China Fisheries & Seafood Expo’에 참가해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중국 청도 국제어업박람회’는 미주와 유럽을 대표하는 보스턴, 바르셀로나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수산박람회 가운데 하나로 올해는 50여개국 1700여개 업체가 참가했는데, 100여개국에서 4만여 수입상들이 찾았다.
통영시는 세계 수산물 3분의 1을 소비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굴수하식수협, 멍게수하식수협, 근해통발수협, 통영원어업회사법인, 동북아영어조합법인, 통영푸드스토리, 바다해찬, 세양물산, 태화물산을 포함한 9개 업체가 참가해 굴, 멍게, 붕장어, 어류와 수산가공제품을 알렸다.
또,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통영시 홍보관을 설치해 수산제품을 전시하고 LED 영상으로 통영 수산식품과 문화․관광을 알리고, 현지 요리사를 고용해 전시된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시연과 시식행사를 열어 박람회장을 찾은 수입상들과 참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무엇보다 다른 참가업체와 차별화된 홍보마케팅은 세계 각국 수입상들을 상대로 수출상담 기회를 늘리기도 했는데, 이는 구매의향서(MOU) 9건 체결, 수출계약 2건에 400만 불 성과로 이어졌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