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통영성장ㆍ지역경제 활성화ㆍ시민행복’강조, 새해 시정 전망 제시

2026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도약과 시민 화합을 기원하는 ‘2026년 통영시 기관ㆍ단체 신년 인사회’를 열었다.
5일 시청강당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는 지역 발전을 이끄는 관내 주요 기관과 단체 대표자들을 초청해 지난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확 달라진 통영’을 만들어 가기 위한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희망찬 새해를 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2026년 새해 시민 소망 영상 상영, 주요 내빈들 신년사, 화합과 번영을 상징하는 새해 축하 떡을 자른데 이어 2026년 시정 방향 설명과 덕담을 나누면서 새로운 한 해 기대와 희망을 나누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통영의 성장’,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 행복’ 세가지 핵심 가치를 강조하며 새해 시정 전망을 제시했다.
또, 2026년 시정 방향으로 ‘함께 준비한 미래, 확 달라진 통영’을 선포하고, 가라앉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성장동력 산업을 본격화해 통영 지도를 새롭게 그려나가겠다는 강력한 뜻을 나타냈다.

천 시장은 그동안 통영시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 대한민국 3대 특구(기회발전ㆍ문화ㆍ교육),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공모사업 선정을 비롯한 통영 발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정책들을 소개하고, “2026년 새해에도 통영 미래 비전과 발전을 함께 설계하는 데 기관 단체장과 시민들의 아낌없는 참여와 동행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통영시 2026년 시정 운영은 지역사회 모든 주체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통영 장기 전망과 발전을 함께 설계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