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2020년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추진을 기회로 한예종(총장 편장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와 맺은 업무협약을 갱시해 5년 연장했다.
4개 기관은 지난 5년 동안 지역 예술영재 발굴과 교육기반 구축에 함께해 왔는데, 이번에 협약을 갱신함으로써 앞으로 5년 동안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관들은 5년 동안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경상권 예술영재들이 전문 예술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할 계획이다.


통영시, 한예종과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은「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 가운데 하나로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경남통영캠퍼스’를 운영하면서 지역 학생들이 지닌 예술 역량 향상을 위해 지원해 왔다.
2020년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후 해마다 선정시험을 거쳐 학생을 선발해, 지금까지 모두 189명이 수료했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경남통영캠퍼스 예술영재들은 국내외 유명 콩쿠르와 경연에서 모두 397건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예술 관련 유수 학교에 진학하며 예술인재로서 여러 경험을 쌓고 성과 폭을 넓히고 있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경남통영캠퍼스는 전액 국비로 운영되고, 한예종 교수진과 분야마다 전문가가 참여하는 연 6~7회 마스터클래스와 방학 특강을 비롯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전공 실력 강화뿐 아니라 예술에 대한 통찰력과 표현 역량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된다.
한예종과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통영시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수준 높은 예술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