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통영지속협)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한 책 제작을 지원한다.
통영지속협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시민대상 책 발간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번 사업으로 시민들이 생각하는 지속가능발전 관련 글과 그림을 포함한 여러 결과물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목표에 해당하는 주제로 소설이나 시, 에세이, 그림책, 사진집 보고서를 비롯한 대중서를 펴내면 되는데, 양식에 제한이 없으나 원고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편집본 기준 150페이지 이상(그림책 24페이지 이상) 내용으로 8월 29일(금)까지 내용을 완성할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한다. 이와 함께 기관, 단체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지원 대상에 포함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작가(개인이나 팀)는 한 작품마다 출판비(디자인과 인쇄) 1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출판작품은 출판기념 대담회를 열고, 올해 11월 열리는 제3회 통영지속가능발전대회에 소개된다. 모든 출판물은 앞으로 관내 모든 공공도서관과 통영지속협 쌈지문고에 비치된다.
통영시민(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작품 4편을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지난 17일부터 4월 16일까지이며, 사업 취지에 맞는 미발간 창작원고가 대상이다.
접수는 등기우편이나 이메일(tongsdgs@gmail.com)로 받고, 2025년‘지속가능한 시민 SDGs책 만들기 지원사업’ 작가 모집 공고문과 신청서 양식은 통영지속협 누리집(http://tysdgs.org)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